Application/PC

무설치로 간편하게 동영상 gif 만들기(ezgif)

에듀펍 2018. 10. 26. 18:33
반응형

동영상 gif 만들기 ezgif

동영상을 올리기에는 너무 짧고, 콘텐츠의 내용을 글로 쓰기에는 너무 길게 느껴질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튜토리얼을 하다보면 글로 설명을 길게 해도 이해하기 힘들때가 있습니다. 이 때에는 동영상이 충분한 설명을 하고 이해시키기에 적합한데요...

동영상으로 제작하기에는 너무 짧고, 글로 설명하기에는 너무 길 것 같은 내용은 간단한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 삽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명 움짤이라고도 하는 GIF(Graphics Interchange Format)는 이미지 여러장을 압축하여 저장하는 방식이어서 움직이게 보이는 그림 파일이다... 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진 파일 여러장을 이어 붙여서 하나의 파일로 만들기도 하고 동영상 파일을 집어 넣어 gif로 변환하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동영상 플레이어나 설치형 프로그램을 통해 변환하는 경우가 많은데, 아무래도 공간을 차지하고 자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면 번거로워서 여기에서는 온라인으로 동영상 gif 만들기를 할 수 있는 웹사이트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EZGIF 바로가기


동영상 gif 만들기 - 파일 업로드

ezgif 파일 업로드

   - 파일 선택을 눌러 gif로 변환하고 싶은 동영상 파일을 불러 옵니다.

   - 파일이 선택된 것을 확인하고 'Upload video'를 클릭합니다.


동영상 gif 만들기 - 영상 편집(필요 시)

ezgif 동영상편집

   - 동영상이 올라온 것을 확인하고 동영상 내에 불필요한 곳이 있는지도 다시 한번 확인 합니다.

   - 자신이 시작하고 싶은 부분에 화면을 멈춰두고 'Start time'옆에 있는 'User Current position'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시간이 입력됩니다.

   - 동영상 끝내는 부분도 마찬가지로 설정한 후 'Convert to GIF' 버튼을 누릅니다.


동영상 gif 만들기 - 영상 편집(필요 하면)

   - 동영상 gif 만들기가 끝나면 변환된 모습이 보여집니다.

   - 우측 하단의 'Save' 버튼을 누르면 gif 변환된 이미지의 다운로드가 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좋아요' 버튼을 눌러 주세요.

글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