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ication/PC

화질 손상 없이 사진크기 줄이기 하는 법. 포토웍스(PhotoWorks) v2.2

에듀펍 2018. 10. 26. 16:04
반응형

사진이나 이미지를 생성하거나 다운로드 받게 되었을 때 원본 사진크기 줄이기를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진이 노출되는 창의 가로폭이나 세로폭이 정해져 있을 때 제대로된 규격에 맞게 일괄적으로 작업을 할 때 유용합니다.

소개해 드릴 사진크기 줄이기 프로그램은 포토웍스(PhotoWORKS)입니다.

이미지크기 줄이기를 할 수 있는 것들은 많이 있지만, 포토웍스는 한꺼번에 여러개를 줄일 때 가장 간편하게 작업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포토웍스는 네이버 소프트웨어 다운로드에서 보면 v1.75뢰 되어 있는데 현재 v2.2까지 나와 있습니다. 제 구글드라이브로 링크 걸어 놓았습니다.

포토웍스 v2.2 다운받기

초기 설치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

Windows Defender가 설치파일 실행시 경고문구를 띄우고, 실행 버튼이 비활성화 되어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자세히'를 누르면 설치할 수 있는 버튼이 나옵니다.

Windows10 보안 문제로 이런 메세지가 나오는 것이고 바이러스 걸리는 것 아니니 걱정하지 마세요. 

포토웍스 첫 실행 화면

포토웍스 다운로드를 받아 압축을 풀어 실행해 보면 이렇게 나옵니다.

프로그램이라 예쁜 모양은 아니고 투박 하지만, 사용하는데는 지장 없습니다.

이젠 사진을 집어 넣습니다.

저는 한장만 넣어서 보여 드리지만, 여러장을 한꺼번에 넣고 동일한 설정으로 사진크기 줄이기를 할 수 있습니다.

포토웍스를 쓰는 이유가 바로 이 여러장의 사진을 한꺼번에 사진크기 줄이기를 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입니다.


포토웍스 사진크기 줄이기 설정

포토웍스 사진크기 줄이기

1. 파일추가를 눌러 사진을 선택합니다. 여러장의 사진을 선택할 수도 있고 폴더를 선택해 폴더째 한꺼번에 올릴수도 있습니다.

   - 각각의 사진을 선별해서 선택하려면 Ctrl을 누른채 마우스로 선택하고 싶은 사진을 선택해 주면 됩니다.

2. Resize 탭을 선택합니다.

   - Resize설정을 자신이 원하는데로 할 수 있습니다. Default는 640px로 되어 있는데 자신이 원하는데로 선택해 볼 수 있습니다.

   - 가로 사진과 세로 사진의 크기를 따로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3. 미리보기 해 보신 후 문제가 없으면 '변환실행'을 합니다.

   - 변환이 완료되어 저장된 사진은 자신이 선택한 사진이 있는 폴더 내에 'output' 폴더가 자동으로 생성되고, 그 안에  변경된 사진이 들어가게 됩니다.

포토웍스 원본과 이미지크기 줄인 후 비교 이미지

포토웍스 사진크기 줄이기 전과 후

포토웍스로 사진크기 줄이기를 실행한 후 비교한 화면입니다.

왼쪽이 원본, 오른쪽이 수정본입니다.

엄청나게 줄었어도 육안으로 거의 차이를 느끼지 못할 정도 입니다.


앞서도 말씀드렸지만, 사진크기 줄이기 하는 웹사이트나 프로그램은 많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포토웍스는 한꺼번에 많은 사진을 일괄작업할 때 가장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