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마케팅/디지털 마케팅

내 글을 효과적으로 노출 시키기 위한 키워드 검색 방법. 네이버 광고관리시스템 활용

에듀펍 2018. 10. 27. 11:48
반응형

블로그 뿐만 아니라 웹상에서 자신의 콘텐츠가 노출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결국 검색이 되기 위한 글을 작성할 수 밖에 없고, 검색에 잘 걸리기 위한 키워드 추출은 누구에게나 중요합니다.

우리나라 포털사이트에서 절대적 우위를 차지하고 있는 네이버에 노출을 시키기 위해 끊임없는 키워드 전쟁이 일어나고 있는 것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하지 않고 티스토리 블로그나 구글 블로그, 워드프레스 블로그 등을 운영하시는 분들은 더더욱 네이버 키워드 마케팅에 취약할 수 밖에 없으며 어떻게 블로그를 운영해 나가야 할지 막막한 경우가 많으실 겁니다.

이런 네이버 블로그 외의 블로그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메인 키워드가 아닌 메인 키워드에서 파생되어 나오는 롱테일 키워드에 집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메인 키워드들은 이미 네이버 파워링크 같은 광고에 포함되어 있거나 수많은 네이버 블로그 운영자들이 이미 섭렵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롱테일 키워드는 작지만 꾸준한 검색량이 나오는 잔가지 같은 키워드로서 사람들의 취향이 다양하듯 독특한 취향을 가진 사람들 20% 정도에 집중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롱테일법칙에서 나온 말)

이 키워드를 검색하기 위해 네이버 광고관리시스템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콘텐츠삽입광고

네이버 광고관리시스템 가입방법

네이버 검색광고 회원가입


이전에는 네이버 광고관리시스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검색광고 회원용 신규계정이 필요했었는데... 지금은 기존의 네이버 아이디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자신이 편한 방식으로 가입 하시면 됩니다. 저는 기존 네이버 아이디로 가입해 보겠습니다.


네이버 광고관리시스템 회원유형

네이버 광고관리시스템은 사업자 광고주와 개인 광고주로 나뉩니다. 개인이라도 광고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희는 네이버 광고관리시스템에서 키워드 검색을 통해 롱테일 키워드를 추출하려는 것이고, 키워드 광고 부분만 이용해 보실 것이기 때문에 일단 개인광고주로 가입하고, 추후 사업이 본격적으로 진행되면 '사업자 광고주'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광고관리시스템 키워드 도구

로그인이 완료되고, 네이버 광고관리시스템에 접근하면 표시된 부분과 같이 '키워드 도구' 라는 메뉴를 눌러 키워드 검색창으로 이동합니다.

내 광고전반을 관리하려면 '광고시스템'으로 들어가야 하지만 지금은 키워드만을 추출하기 위함이라 '키워드 도구'를 눌러 이동합니다.


네이버 광고관리시스템 키워드 도구 사용법

왼쪽 위 키워드 부분에 자신이 원하는 키워드를 집어 넣습니다.

키워드는 총 5개까지 이며, 띄어쓰기 하지 않습니다.

저는 샘플로 '블로그'라는 키워드를 한번 넣어 보았습니다. 그러면 하단에 내가 검색한 키워드 이외에도 수많은 연관 키워드들이 노출됩니다.

그곳에서 검색수를 살펴 보고 키워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선택된 키워드를 직접 네이버 검색창에 검색해 보고, 띄어쓰기도 유의해야 합니다.

블로그 섹션에서 블로그 등록건도 살펴 보고, 네이버 블로그 이외에 타 블로그가 등록이 되어 있는지 유뮤도 체크해 보셔야 합니다.

내 블로그가 초기 단계인지, 유입량이 어느정도 되는지 감안한 후 키워드를 잡아야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데로 높은 조회수의 키워드는 네이버 파워링크가격도 엄청 비쌀 뿐 아니라... 다른 네이버 블로그 운영자들이 이미 다 선점하고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좋아요' 버튼을 눌러 주세요.

글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