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ication/Tip & Tech

네이버 웨일브라우저 제스처 설정 및 삭제하는 방법

에듀펍 2022. 7. 12. 15:57
반응형

간편하긴 하지만 때로는 불편하기도 한 웨일브라우저 제스처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웨일브라우저(Naver Whale)은 네이버에서 만든 웹브라우저인데요.

크로미움(chromium)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것인데 기존 크롬브라우저에 비해서 확장프로그램이 조금 약한 반면에 가볍고 속도도 빨라서 사용이 편리한 브라우저입니다.

그중에 마우스 제스처는 별도 확장프로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간단히 스위치를 켜고 끄는 동작만으로도 적용을 할 수 있는데요.

default로 활성화가 되어 있어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채로 조작을 하면 페이지 이동 등을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에 반해 위에 예시로 보여 드리는 miro 웹사이트처럼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가지고 웹애플리케이션을 동작시킬 때는 이 기능 때문에 오히려 불편한 경우가 생깁니다.

이때 웨일브라우저에서 제스처 설정을 하거나 삭제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웨일브라우저 마우스 제스처 설정하는 방법

  1.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더보기(점 3개)'를 선택 후 나타나는 메뉴에서 '설정'을 선택합니다.
  2. 왼쪽 메뉴에서 '마우스'를 선택합니다.

 

왼쪽 항목에서 '마우스'를 선택한 후 마우스 제스처에서 스위치를 통해 설정을 끄거나 켤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제스처가 편하지만 특정 웹사이트 때문에 전체 기능을 끌 필요는 없습니다.

하단에 보면 '마우스 제스처를 사용하지 않는 사이트'를 별도로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마우스 우클릭으로 동작하는 몇몇 사이트에 대해서 개별적으로 설정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마우스 제스처의 동작을 살펴보고, 각각의 설정을 나에게 맞는 방식으로 바꾸고 싶다면 '제스처 설정' 메뉴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