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ication/Mobile

아이폰 QR코드 인식하는 방법. 아이패드 동일

에듀펍 2018. 11. 1. 17:43
반응형

qr코드 이미지

QR(QR; Quick Response)코드란 정사각형 모양의 불규칙한 마크로 바코드 같은 것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QR코드에는 URL을 집어 넣을 수 있어 QR코드를 스캔하면 내가 제공하고자 하는 정보(사진, 동영상, 웹사이트, 앱 다운로드 등)를 담아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간편하면서도 스마트폰만 있으면 누구나 QR코드 스캔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마케팅 수단으로 많이 이용하는 편입니다.

예전에는 QR코드 스캔 앱을 통해서 사용할 수 있었지만 최근에는 카메라에 기능이 탑재된 상태로 나와 별도의 QR코드 앱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지 않아도 바로 QR코드 스캔을 할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의 경우 카메라에서 빅스비 비전을 선택하여 QR코드 스캔을 할 수 있고, 빅스비 비전이 카메라에 탑재되어 있지 않더라도 가장 많이 쓰는 네이버 앱을 통해서도 빠르게 접근이 가능합니다.


빅스비 비전은 카메라를 실행하면 모니터 좌측에 '빅스비 비전'이라는 텍스트가 있고, 이를 선택하면 인식 가능한 상태로 바뀌게 됩니다.

네이버 앱은 위젯상태 혹은 앱 실행한 상태에서 위에 보이는 카메라 모양 아이콘을 선택하면 스마트렌즈가 실행됩니다.

그냥 그 상태로 카메라에 QR코드를 인식시키면 끝.

그렇다면 아이폰 QR코드 인식은 어떻게 할까요?

아이폰 QR코드도 마찬가지입니다.

아이폰 qr코드 카메라 스캔

아이폰 카메라에 QR코드 스캔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그냥 카메라를 켜고 별다른 조치 없이 QR코드를 인식시키면 위와 같이 QR코드 주변에 노란 표시가 생기고 인식이 완료되면 상단에 링크가 표시됩니다.

연결된 링크를 클릭하면 끝입니다.


아이폰 카메라 설정 화면

만약 이게 자동으로 되지 않는다면 아이폰에서 '설정 > 카메라 > QR 코드 스캔'을 활성화 해 주세요.

이렇게 하면 별도의 앱이 없이도 아이폰에서 QR코드 인식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는 QR코드 만드는 법과 구체적인 활용법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좋아요' 버튼을 눌러 주세요.

글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