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구글문서

구글문서 사용법 - 한글 글꼴 추가하기

에듀펍 2020. 5. 6. 13:22
반응형

구글문서는 구글 계정만 있으면 크롬 브라우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오피스 프로그램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와 같은 오피스도구를 브라우저상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지요.

구글문서 사용법을 익혀 놓으시면 별도의 오피스 프로그래 없이 인터넷만 있으면 어디서든 문서작업을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또한, word, excel, powerpoint가 없더라도 어디서든 문서 작업을 할 수도 있고요.

 

 

구글문서도구에는 구글문서, 구글스프레드시트, 구글프레젠테이션이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글꼴이 몇가지 없습니다. 이때, 구글문서 한글 글꼴을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구글문서를 실행시킨 후 글꼴 영역을 눌러보면 '글꼴 더보기'가 있는데 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구글문서 사용법 중 한글 글꼴 추가하는 방법은 글문서 외에 스프레드시트, 프리젠테이션도 모두 동일한 방법으로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글꼴 더보기'를 통해 들어가 보면 글꼴 선택하는 창이 뜨게 되는데요.

여기에서 '문자: 모든문자' 버튼을 눌러서 나오는 리스트에서 '한국어'를 선택합니다.

구글문서 한글 폰트 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글꼴을 선택하면 체크박스가 생기고, 오른쪽 사이드바에 내가 선택한 글꼴들의 리스트나 나타납니다. 여기서 바로 삭제하셔도 되고요.

원하는 한글 글꼴을 모두 선택했다면 '확인' 버튼을 눌러 주세요.

 

 

추가한 글꼴이 제대로 반영되었는지 직접 구글문서에서 글꼴을 변경 후 입력해 보세요.

추가한 글꼴을 삭제하시려면 앞서 글꼴 추가했던 부분과 마찬가지로 추가된 글꼴 리스트에서 삭제하고 싶은 글꼴을 선택 해제하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