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네이버블로그 x 포스트

네이버블로그 이미지 첨부 시 파일 전송 오류 해결법

에듀펍 2023. 2. 22. 13:45
반응형

 

이런 일이 없었는데 갑작스럽게 네이버블로그 작업을 하다가 이미지 첨부를 하면 '파일 전송 오류'라는 메세지를 만나게 되었네요.

처음엔 웨일브라우저로 접속해서 작업을 하다가 이런 문제가 발생해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크롬브라우저로 재접속해서 작업을 했는데도 동일한 증상이 계속 나타납니다.

 

첨부 파일이 jpg라서 문제가 생겼나? 싶어서 png 파일도 업로드 해 보았어요.

 

 

그런데 이또한 마찬가지로 파일 전송 오류가 생기더라고요.

 

네이버블로그에서 올릴 수 있는 파일 형식은 'jpg, jpeg, gif, png, bmp, heic, heif, webp' 파일 형식인데요.

일반적으로 사용하던 포맷이고, 이미지 편집프로그램으로 재편집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 보아도 이 문제가 해결되지 않더라고요.

 

그러던 중 의외로 간단하게 문제가 해결이 되었습니다.

 

다름 아닌 공유기 문제였는데요.

어떤 이유인지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공유기를 껐다가 다시 켜니  이 문제가 해결되었어요.

 

휴대폰 테더링을 했다면 접속을 끊었다가 다시 접속해 보세요.

 

그러면 언제 그랬냐는듯 다시 정상으로 돌아오더라고요.

 

오랜 시간 네이버블로그 운영하면서 저도 처음 겪는 일이었는데, 의외로 간단히 해결할 수 있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