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obe/Acrobat_PDF

PDF 이미지 텍스트 추출 방법(Adobe Acrobat Pro DC)

에듀펍 2022. 9. 2. 14:52
반응형

Adobe Acrobat Pro를 사용하는 분들을 위한 팁으로 PDF 이미지 텍스트 추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Acrobat은 Adobe에서 만든 문서 관리 및 편집 프로그램으로 'Acrobat Reader'와 'Acrobat Pro'로 나눠지는데요.

pdf를 편집하고 내용을 추가하고, 워터마크를 적용하고 하려면 Pro 버전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캐너를 통해 이미지로 스캔된 pdf 파일을 Adobe Acrobat Pro를 사용해 텍스트 인식이 되게 한 후 편집을 하는 방법입니다.

메뉴 위치만 알면 금방 할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한 방법이니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 주세요.

 

 

이미지로 스캔되어 저장된 pdf 파일을 열어 봅니다.

오른쪽 메뉴에서 'PDF 편집' 메뉴를 누른 후 '스캔한 문서 > 텍스트 인식'에 체크하세요.

그러면 텍스트를 인식하기 시작합니다.

 

 

작업이 마무리 되고 제대로 pdf 이미지 텍스트 추출이 완료되었는지는 실제 텍스트를 긁어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정상적으로 글자를 드래그해서 메모장 같은 것에 붙여 넣어보면 됩니다.

 

문제가 없다면 저장하여 사용하셔도 되고, 워드(MS Word) 같은 것으로 변환하여 사용하셔도 됩니다.

워드 파일로 변환하려면 '파일 > 다음 대상으로 내보내기 > Microsoft Word' 순서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Adobe > Acrobat_PDF' 카테고리의 다른 글

pdf 회전 하는 방법 Acrobat DC로 일괄 적용  (0) 2021.1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