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구글캘린더 실수로 삭제한 일정 복구하는 방법

에듀펍 2021. 1. 27. 18:46
반응형

구글캘린더를 사용하다 보면 실수로 일정을 삭제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특히 공유캘린더를 사용 중 이런 문제가 발생하여 난감할 때 구글캘린더 삭제 복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공유캘린더를 중심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내 구글캘린더에 접속합니다.

우선 알아두셔야 할 사항은 구글캘린더 삭제 복구는 PC에서만 할 수 있고, 모바일 앱에서는 할 수 없습니다.

PC 화면에 접속하면 왼쪽 하단에 내가 공유하고 있는 캘린더 리스트가 나타납니다.

오른쪽 상단에 보면 '설정(톱니바퀴 아이콘)'이 있는데 이를 선택합니다.

나타난 메뉴 중 '휴지통'을 선택해 봅니다.

 

 

왼쪽에 내가 공유하고 있는 캘린더 리스트가 나타납니다.

캘린더 일정을 공유하지 않았다면 하나만 나올 겁니다. 이 중에 복구하고자 하는 캘린더를 선택합니다.

구글캘린더 삭제 복구를 하려면 삭제된 리스트 중 하나를 선택해 보면 오른쪽 날짜가 기재된 부분이 바뀌면서 복원과 삭제 아이콘으로 변경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리스트를 찾아 복구 아이콘을 누르면 해당 내역이 업데이트됨을 알 수 있습니다.

 

 

다시 돌아와 보면 좀 전에 내 구글캘린더 삭제 복구가 완료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공유된 캘린더는 구글캘린더 동기화 작업을 통해 일정을 공유하고 있는 다른 사람들에게도 나타납니다.

저는 이렇게 팀원들과 함께 공유하는 캘린더를 따로 만들어서 같은 팀원들이 일정을 공유하거나 회의록을 적거나, 할 일을 공유하는 목적으로 사용합니다.

구글캘린더는 안드로이드폰, 아이폰을 비롯해서 거의 대부분의 디바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어서 업무용도로 주로 사용하는 편입니다.

지금까지 구글캘린더 삭제 복구하는 간단한 방법이었습니다.

반응형

'Goog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비밀번호 변경 및 재설정 하는 방법  (0) 2020.0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