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ication/Tip & Tech

구글 G Suite 사용자는 사업자등록번호 기재하세요.

에듀펍 2019. 6. 17. 09:30
반응형

오늘 메일을 하나 받았네요.

 

구글 G Suite 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사업자등록번호를 작성해 놓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2019년 7월 1일 부터 10%의 부가가치세(VAT)가 추가 된다고 하네요.

구글 G Suite는 이전에 Google Business 라는 이름으로 서비스 되던 것으로 비즈니스 계정을 따로 생성해 이에 맞는 기술들을 서비스 받던 것입니다.

 

일반인들이 구글 G Suite를 사용했던 이유는 소규모 기업이 이런 서비스를 바탕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하기 위함도 있었고, 구글의 무제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받기 위해 여러명이 합쳐서 하나의 비즈니스 계정으로 운영하던 경우도 있었기 때문에 문제가 되는 것입니다.

 

이런 개인 사용자들은 이제는 여기에 부가세 10%까지 얹어야 되는 꼴이 되었네요.

기존에 회사 운영을 위해 이용하셨던 분들은 사업자등록번호 기입을 해 주셔야 비용이 과다 청구되는 것을 막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