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엑셀(Excel)

엑셀 빈칸 없애기 한꺼번에 삭제하는 방법

에듀펍 2022. 2. 16. 13:52
반응형

 

오늘은 엑셀 빈칸 없애기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엑셀을 사용하다 보면 필요에 의해 빈줄(행)을 한꺼번에 삭제해야 할 경우가 있는데요.

데이터의 양이 많지 않으면 'Ctrl+빈줄' 선택을 해서 수동으로 하나하나 설정할 수 있겠지만, 양이 많을 때는 자동으로 빈줄을 한꺼번에 삭제하는 방법이 편리합니다.

 

 

예를 들어 위와 같은 문서가 있다고 했을 때, 삭제하고 싶은 행이 1,3, 4, 12, 18 등으로 간헐적으로 떨어져 있는 경우 이를 한 번에 빈칸 없애기를 해 보려고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이동' 이라는 기능을 사용해야 하는데요.

아래와 같이 메뉴에서 '이동'을 선택한 후 나오는 창에서 '옵션'을 선택해 주세요.

 

부가적으로 상단 메뉴에서의 선택 경로는 '찾기 및 선택 > 이동' 순으로 메뉴를 이동하면 됩니다.

이를 위한 단축키로는 'Ctrl+G' 혹은 'F5' 키를 눌러주면 되니 참고하세요.

 

 

옵션을 선택했을 때 나타나는 메뉴에서 '빈셀'을 선택 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오른쪽 그림과 같이 엑셀 빈칸 없애기를 할 수 있도록 빈칸에 선택된 셀이 음영표시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그러면, 선택되어 있는 셀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나타나는 항목에서 '삭제'를 선택합니다.

 

삭제할 때의 옵션 중 '셀을 위로 밀기'를 선택하면 작업이 끝납니다.

 

 

위와 같이 최종 작업이 완료되면 빈줄 없이 모든 문구가 빈칸이 삭제된 채로 붙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정리해보면...

 

문서에서 '이동(Ctrl+G) > 옵션 > 빈셀 > 삭제 > 셀을 위로 밀기' 순이 되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