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4 3

ChatGPT 사용법: 전문가처럼 활용하는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작성 팁과 예시

이번에 소개하는 ChatGPT 사용법은 누구나 전문가처럼 ChatGPT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프롬프트 작성 팁과 예시를 다루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이라는 개념에 대해 알아야 하며, 이를 구성하는 핵심 요소 6가지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이것만 아시면 누구나 내가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ChatGPT 사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챗지피티(ChatGPT) 프롬프트를 효과적으로 구성하는 방법과 각각의 구성요소가 어떻게 작용하는지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이 구성 요소 때문에 내가 원하는 최종 결과에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의 이해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은 ChatGPT 같은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에게 효과적으로 ..

Application/AI 2024.04.09

프리미어프로 음성 뭉개짐(사운드 렉) 현상 해결하는 방

이번에는 동영상을 편집하는 동안 일시적으로, 일정시간 동안 프리미어프로 음성 뭉개짐 현상이 나타날 때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미리보기를 통해 동영상 편집을 하면서 구간 이동을 하다 보면 몇 초 정도 음성이 빨리 감기 하듯이 출력되어 무슨 말인지 못 알아듣는 경우가 생기더라고요. 마치 렉이 걸린것처럼 잠시 멈추는 경우도 있고, 약 2~3초 정도 빠르게 재생되는 듯한 현상이 생기기도 합니다. 기본적으로 내 컴퓨터의 사양이 높다면 이렇지 않겠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지금처럼 하시면 해결이 되더라고요. 저 같은 현상이 생기는 경우 아래와 같이 해 보세요. 프리미어프로 음성 출력 문제 해결하는 방법 프리미어프로를 실행한 상태에서 'Edit > Preferences > Audio Hardware' 경로로 이동하세요. ..

Adobe/Premiere Pro 2024.04.08

프리미어프로 빈공간 지우기 - 하나씩 혹은 한꺼번에

오늘은 프리미어프로 빈공간 지우기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처음 편집을 시작할 때 불필요한 부분을 삭제하는 컷편집부터 하게 되는데요. 기본적인 컷편집은 Razor Tool(C) 버튼을 눌러서 진행하거나, 단축키 'Ctrl+K'를 눌러 필요한 부분을 잘라낼 것입니다. 이렇게 하다 보면 여기저기 빈공간이 생기게 되는데요. 이 부분을 필요한 부분 1개씩 혹은 잘라낸 부분 전체를 한꺼번에 붙이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프리미어프로 빈공간 하나씩 없애는 방법 먼저 하나씩 없애는 방법입니다. 빈공간 여백에 마우스를 두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Ripple Delete'라는 메뉴가 뜨고, 이걸 클릭하면 잘라낸 부분이 삭제됩니다. 혹은 빈공간을 한번 선택한 후 'Delete..

Adobe/Premiere Pro 2024.04.0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