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YouTube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3가지

에듀펍 2022. 12. 5. 16:38
반응형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방법은 저작권에 주의해서 꼭 필요한 때에만 제한적으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저는 주로 강의를 하거나 발표를 해야 할때 인터넷 환경이 갖춰지지 않은 곳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만 활용합니다.

기존에 크롬 확장프로그램 등 다양한 방법이 있었지만 이는 대부분이 막혀 있어서 되도록이면 설치형 프로그램을 PC에 다운로드 해서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렇게 하면 일부는 고화질로 저장을 할 수 있고 대부분은 HD(720P) 화질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savefrom

 

아마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유명한 사이트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기본적으로 주소창에 'www.ssyoutube.com/...' 이런식으로 'ss'글자만 추가하면 바로 웹상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프로그램을 한번 설치하면 그마저도 필요없이 위의 이미지처럼 영상 하단에 다운로드 버튼이 생겨서 필요하면 바로 클릭해서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무료로 최대 지원해주는 화질은 720P 입니다.

 

ClipDown

다음은 클립다운(ClipDown)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국내에서 만든 프로그램으로 유료와 무료로 나눠져 있어요.

유료의 메리트가 큰 편이 아니라서 무료로 사용해도 별다른 문제는 없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음원(MP3)과 동영상(MP4)을 선택해서 다운로드 할 수 있고, 초고화질인 8K(4320P)도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여러개의 영상을 한번에 대기시켜서 다운로드 할 수도 있어요.

 

제가 요즘 많이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다른 서비스에서에 잘 잡아내지 못하는 영상도 대부분 잡아내더라고요.

광고도 없고 모바일에서도 사용 가능해서 활용도가 좋아요.(원스토어에서 설치해야 함)

 

 

 

4K Video Downloader

 

4K Downloader 또한 굉장히 유명한 프로그램입니다.

앞서 소개한 ClipDown과 비슷하게 동영상과 음성을 나눠서 추출할 수 있으며 고화질까지 문제없이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 소개할 때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곳이 아닌가 생각이 들어요.

 

오랜 시간동안 전세계의 수많은 분들이 활용했던 웹사이트라서 안정적으로 서비스가 장점입니다.

이또한 유료와 무료로 나눠져 있는데, 무료는 하루에 30개까지만 다운로드가 가능한 횟수제한이 있어요.

헤비유저가 아닌 이상에는 큰 문제 없이 사용이 가능하리라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