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ication/Tip & Tech

KTX WiFi Secure 노트북 연결하기 아이디와 비밀번호

에듀펍 2022. 12. 20. 10:36
반응형

 

KTX를 타고 다니면 객실 내에 와이파이가 2개로 나타날 겁니다.

하나는 KTX-WiFi-Free이고, 다른 하나는 KTX-WiFi-Secure입니다.

이름 그대로 하나는 보안이 된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보안이 되지 않는다는 뜻이지요.

그래서 사용자이름이나 비밀번호를 입력하느냐? 그렇지 않고 바로 사용할 수 있느냐? 로도 구분이 됩니다.

 

휴대폰에서 무료 와이파이를 접속해 보면 아래와 같이 보안접속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가 나오는데요.

노트북에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안내가 별도로 없습니다.

 

 

그렇지만 노트북에서 KTX-WiFi-Secure를 연결하는 방법도 모바일과 거의 동일합니다.

 

* 사용자이름: wifi

* 암호: wifi

 

이렇게 입력하시고, 신뢰하지 않는 관련 인증서에 관한 내용이 나오면 '신뢰'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KTX 무료 와이파이에 비해 보안접속을 하면 좀 더 유지가 잘되고 잘 끊기지 않는 편입니다.

참고하셔서 이용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