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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메일 마케팅으로 내 상품과 서비스를 어필하는 방법

에듀펍 2023. 2. 9. 07: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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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메일 마케팅

 

이메일 마케팅하면 떠오르는 것은 스팸메일이죠.

여러 가지 매체가 생겼지만 현재도 이메일 마케팅이라는 단어가 어색하지 않을 만큼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고 효과 또한 검증되어 있습니다.

특히나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사회가 되면서 더욱더 활성화되고 있는 분야이기도 하고요.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내 상품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매력적으로 어필할 수 있을까요?

지금부터 저와 함께 알아보시죠!

첫째. 어떤 내용을 써야 하나요?


일단 첫 번째로 중용한 것은 수신자의 흥미를 유발해야 합니다.

이 글을 읽는 여러분이라면 어떤 광고성 메일을 받고 싶으세요?

광고성 메일이라면 아마 대부분 읽지 않고 삭제하거나 무시하시겠죠?

그렇기 때문에 일단 무조건 읽게 만들어야 합니다.

메일을 읽게 만들기 위해서는 호기심을 자극해야겠죠?

예를 들어 최근 이슈인 키워드를 활용한다거나, 공감 가는 문구를 넣는다거나 하는 등의 방법이 있을 것입니다.


둘째. 제목엔 무엇을 써야 할까요?

 

일단 제목은 간결하게 쓰세요.

그리고 본문내용을 요약해서 쓰면 좋습니다.

너무 길게 쓰면 안 읽히거든요.

그렇다고 너무 짧게쓰라는건 아닙니다.

짧더라도 임팩트 있게 쓰라는 거죠.

우리가 좋아하는 명언 같은 걸 인용해도 좋고, 한 줄 요약 같은 느낌으로 써도 좋아요.

분명한 건 내가 보내고자 하는 내용이 압축적으로 들어간 내용의 제목을 써야 한다는 것입니다. 


셋째. 본문은 어떻게 써야 할까요?

 

본문에서는 최대한 자세하게 설명하세요.

물론 구구절절 다 쓸 필요는 없습니다.

간략하게 쓰고 자세한 정보는 링크를 첨부한다던지 해서 궁금증을 유발하는 거죠.

실제로 제가 받은 메일 중에 상세페이지 URL을 넣어준 메일이 있었는데 궁금해서 들어가 보게 되더라고요.

이렇게 되면 자연스럽게 유입률 증가 및 매출 상승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무엇보다 가독성 좋게, 간결하게 써야 한다는 것만 잊지 마세요.

 

이렇게 하면 끝일까요?

 

아닙니다.

마지막으로 주의사항 10가지만 말씀드릴게요.

1. 홍보성이 짙으면 안 됩니다.

2. 어그로성 제목은 절대 금지입니다.

3. 이벤트 참여방법 등을 상세히 적어놓으세요.

4. 사진 첨부 시에는 저작권 문제없는 이미지를 사용하세요.

5. 경쟁사 언급은 자제하세요. 특히 부정적인 내용은 금물입니다.

6. 판매처링크는 필수입니다.

7. 개인정보 수집 동의여부를 반드시 체크하세요.

8. 무료배송 여부, 환불규정, 교환/반품 정책, AS 정책 등을 꼼꼼히 기재하세요.

9. 후기이벤트 진행 시 혜택을 정확히 표기하세요.

10. 회원가입 유도 멘트와 함께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등을 입력하고 카톡상담이나 전화번호 등 연결경로를 남겨두세요.

 

지금까지 이메일 마케팅 시 글 작성하는 방법과 주의사항에 대해 설명해 드렸습니다.

이 외에도 전달하고 싶은 많은 내용들이 있지만, 차차 다른 포스팅에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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