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ication/Mobile

카카오톡 글자 크게 하는 방법(PC, 모바일 글씨 크기 조절)

에듀펍 2022. 4. 6. 10:44
반응형

어르신들이나 노안이 온 경우 카카오톡 글자 크게 키워서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려 합니다.

알고 보면 간단한 방법이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를 경우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기서는 스마트폰(모바일)과 PC용 카톡 글씨 크기 조절하는 방법 2가지로 나눠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모바일 카톡 글씨 크게 하는 방법

 

먼저 카카오톡에 들어간 후 오른쪽 하단에 있는 '더보기' 버튼을 누릅니다.

이후 오른쪽 상단에 있는 설정 버튼(톱니바퀴 모양)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다양한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에서 '화면'을 선택합니다.

'화면' 메뉴를 선택해 보시면 가장 첫 줄에 '글자크기'라는 메뉴가 있는데요.

이걸 선택해서 카카오톡 글자 크게 할 수 있습니다.

눌러보면 글씨 크기를 직관적으로 비교해 볼 수 있게 되어 있어요.

기본적으로 15pt(폰트)로 설정되어 있네요.

이처럼 하단에 있는 바를 드래그해서 자신에게 맞는 글자크기를 선택해 볼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 중 중간 크기가 17pt 정도 되는 크기이니 참고해 보세요.

직접 자신의 스마트폰에서 카톡 글씨 크게 적용된 걸 확인하셔야 합니다.

 

 

PC용 카카오톡 글자 크게 하는 방법

PC에서 사용할 때도 같은 원리 입니다.

PC용 카카오톡을 실행해 보면 하단에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이 있는데요.

여기를 눌러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모바일과 동일하게 메뉴에서 '화면'을 선택한 후 '화면 배율'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는 노트북이라 시스템 기본 배율이 자동으로 맞춰져 있어서 125%로 되어 있네요.

이 또한 마찬가지로 자신에게 맞는 카톡 글씨 크기를 설정해 보시면 됩니다.

PC버전의 경우는 화면 배율을 변경하면 카톡이 꺼졌다가 다시 실행된 후 적용되니 참고해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