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Chrome Browser

크롬브라우저 플래시(flash) 차단 허용하는 방법

에듀펍 2018. 12. 24. 11:19
반응형

크롬브라우저에서 플래시 차단되는 것을 허용하는 방법입니다.

플래시는 어도비(adobe)에서 만든 것으로 애니메이션이나 게임, 음악 등 웹사이트에서 동적인 움직임을 가능하게 하는 소프트웨어인데, 이렇게 모바일이 기반의 웹표준인 html5가 출범되기 이전에 많이 사용했던 기술입니다.

지금도 많이 사용되고는 있으나 별도 설치를 해서 동작시켜야 하며, 모바일에 적합하지 않기도 하고 이로 인해 더이상 업데이트 지원이 되지 않아 사라져 가는 기술입니다.

아직은 그래도 플래시를 사용하고 있는 웹사이트들이 많아 크롬브라우저 등을 사용할 때 종종 설치를 유도하는 문제가 생깁니다.

간단히 클릭 한번 해서 설치할 수는 있느나 번거롭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는 웹사이트는 차단된 플래시를 허용해 놓으면 다음부터는 추가적인 엑션 없이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정 웹사이트에서 플래시를 설정하게 하려면 위와 같이 주소창에서 '사이트 정보 보기'쪽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하단에 '사이트 설정' 이라는 부분이 나오는데... 그곳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설정으로 바로 들어가게 되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며 'Flash > 허용'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변경이 됩니다.

이는 크롬브라우저에서 우측 상단의 메뉴를 눌러 '설정'을 통해 이동해도 됩니다.

여기서 검색창에 flash 라고 입력하여 이동해도 되지만, 번거롭기 때문에 위에 안내해 드린데로 주소입력 창 쪽에서 바로 이동하는 편이 훨씬 간편합니다.


설정이 완료되면 위와 같이 페이지를 새로고침해야 합니다.

새로고침을 하게 되면 페이지가 다시 리로드 되고, 이후에는 플래시 차단 메세지가 뜨지 않게 됩니다.

다른 곳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티스토리에서는 아직도 사진 업로드 기반이 플래시이기 때문에 글작성을 위한 에디터에서 위와 같이 눌러 보면 flash 가 뜨게 되고, 바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의 사진 업로드가 플래시 기반이라 현재 모바일에서 작성할 때 불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계속 티스토리 블로그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있으니 이 점도 곧 고쳐질 것이라 생각되네요.



이 정보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좋아요' 버튼을 눌러 주세요.

글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