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ication/Tip & Tech

도메인 가격 비교-연장 비용까지 고려한 싼 곳 찾는 법

에듀펍 2024. 6. 4. 10:31
반응형

오늘은 도메인 가격 비교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도메인이란 한마디로 내 웹사이트의 주소를 말하는데요.

국내 도메인은 대부분 'co.kr / kr'을 주로 사용하고, 해외 도메인은 주로 'com / net'으로 끝나는 도메인을 주로 사용합니다.

그 외에도 요즘 뜨는 io, co, ai 등 다양한 도메인이 있습니다.

 

도메인은 한 군데에서 구매해야 나중에 관리하기가 편합니다.

결론만 먼저 말씀드리면, 저 같은 경우 국내 도메인은 '호스팅케이알(메가존)'에서 운영하고, 해외 도메인은 '네임칩(Namecheap)에서 운영합니다.

 

도메인 가격 비교 시 고려사항

도메인 구입 시에 단순히 초기 구입비가 싼 곳만을 찾는 게 아니라 연장비용까지 고려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1년을 구입했을 때 A라는 곳의 가격이 싸지만, 연장을 하게 되면 연장비용이 비싼 곳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서비스를 많은 사람들이 이용해서 안정적으로 운영이 되는 곳이어야 합니다.

저도 이런 사항을 고려하여 선택한 것입니다.

 

국내 도메인 가격 한눈에 보기

국내 도메인은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업체별 도메인 가격 비교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 이미지에 보시면 메가존이라고 되어 있는 곳이 바로 호스팅케이알 입니다.

신규로 구입하는 도메인의 가격도 저렴한 편입니다. 물론 이보다 더 저렴한 곳도 있습니다.(co.kr 기준)

그렇지만 유지비용을 보면 다른 곳은 가격이 갑자기 상승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 업체의 리스트가 있는데, 위에 보이는 곳 중 유명한 가비아나 닷네임코리아 등과 비교해 보시면 쉽게 차이를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한마디로 첫 해에는 더 싸거나 비슷한 가격 수준이지만, 연장을 하게 되면 갑자기 비싸지는 경우가 생긴다는 말입니다.

도메인 유지를 위해서는 만기가 되기 전에 연장을 해 줘야 하는데, 이때 가격이 상승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미 다른 곳에서 도메인 구매를 했고, 이 정보를 나중에 알았다면 도메인 이전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이전 비용 발생)

장기적으로 길게 끌고 갈 도메인이라면 비용이 조금 들어도 이전을 하시는 게 더 나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