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파워포인트(Powerpoint)

파워포인트 배경제거 순식간에 하는 법

에듀펍 2018. 11. 6. 09:10
반응형

파워포인트를 작성하다 보면 수많은 이미지들을 사용하게 되는데... 이때 배경이 있는 이미지를 사용하게 되면 파워포인트가 지저분해 보입니다.

되도록 배경이 없는 png 파일을 사용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하고 부득이하게 배경이 있는 이미지를 사용해야 할 경우 배경제거를 한 후 사용하면 좋습니다.

먼저 파워포인트 자체의 툴을 가지고 이미지 배경제거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워포인트 배경제거를 한 최종 결과물

위의 이미지는 배경이 있는 이미지를 파워포인트에서 배경 제거를 하여 만든 것입니다. 표면이 깔끔하게 딱 떨어지지는 않지만 그렇게 거슬릴만한 정도는 아닌것 같습니다.


1. 이미지 불러오기 

배경제거를 하기 위한 이미지를 불러 옵니다. 이미지를 선택할 때 되도록 사용하고자 하는 이미지와 주변의 경계가 또렷한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표면이 비교적 깨끗이 잘리고, 한번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이미지 배경제거 서식으로 이동

배경제거를 할 이미지를 선택 후 상단 리본메뉴에서 '서식 > 배경제거'를 클릭합니다.

혹은 배경제거를 하고자 하는 이미지를 더블클릭 하면 이미지 서식으로 바로 이동됩니다.


3. 사용하고자 하는 이미지 선택

위의 이미지에서 보면 보라색으로 보이는 곳이 파워포인트에서 배경이 제거되는 부분입니다.

배경제거 선의 핸들을 조정해서 내가 원하는 이미지를 포함하여 선택합니다.

선택이 완료되면 상단의 '변경 내용 유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4. 파워포인트 배경제거 확인

배경제거가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해 봅니다.

생각하는데로 잘 되지 않았다면, 이미지를 다시 선택 후 미세조정을 해 볼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배경제거 미세조정 옵션

* 보관할 영역 표시: 이미지에서 유지하고자 하는 부분을 선택합니다.

* 제거할 영역 표시: 이미지에서 제거하고자 하는 부분을 선택합니다.

* 표시 삭제: 보관하거나 제거할 영역을 변경합니다.


포토샵을 이용하는 것처럼 디테일하게 작업할 수는 없지만, 파워포인트 고유의 기능으로 배경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배경제거 툴이 디테일한 작업을 하기엔 힘이 드니 애초 이미지 선정시 경계가 뚜렷한 이미지를 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좋아요' 버튼을 눌러 주세요.

글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