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ication/PC

무료 영상편집 프로그램 강력 추천하는 곰믹스 사용법

에듀펍 2018. 12. 4. 23:05
반응형

무료 영상편집 프로그램에는 많은 종류가 있다고 하지만 대부분은 쉐어웨어 프로그램이어서 일정기간 동안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대부분입니다.

윈도우 무비메이커라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좋은 프로그램이 있기는 한데... 업데이트가 중단되어진 상태입니다.

그렇지만 아직도 쓸만하긴 합니다. 화질도 FHD까지 나오고요.

초보자들이 영상편집에 처음 다가갈때 이것저것 주물러 보기 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이들도 대충 한 30분 이것저것 하다보면 감을 익힐 수 있을 정도로 직관적 UI를 제공합니다.

윈도우 무비메이커 다운로드 경로가 마이크로소프트에서도 삭제되었지만, 사용해 보고자 하시는 분은 둠두미의 성공을 위한 디지털마케팅 블로그에 가 보시면 다운로드 경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 무비메이커 이후 최근 사용해 본 무료 영상편집 프로그램 중 초보자들에게 가장 적합하고 추천해 드릴만한 프로그램은 바로 '곰믹스'라는 프로그램 입니다.

개인사용자에게 완전 무료이고, 기본적인 왠만한 편집은 무료 버전만으로도 충분히 해 낼만 합니다.

영상으로 곰믹스 사용법에 대해 설명해 드렸으니 딱 15분 정도만 투자 하시면 누구나 곰믹스 사용법을 익히실 수 있으실 겁니다.

곰믹스 편집 화면구성

곰믹스 화면구성

곰믹스 사용법에 대해 주요사항만 글로 언급해 드리겠습니다.

곰믹스 실행창입니다. 단순하면서도 직관적입니다.

좌측에 영상을 미리보기 할 수 있는 모니터가 있고, 우측에는 각종 파일을 불러오는 디렉토리가 있습니다.

하단에은 실제 편집이 이루어지는 타임라인이 있고요...

단순해 보이지만 기본적으로 필요한 요소는 다 있고, 우리가 많이 알고 있는 다른 영상편집 프로그램인 프리미어, 파이널컷, 베가스 등도 조금 더 복잡한 설정일 뿐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요소에 좀 더 많은 효과를 넣을 수 있게 되어 있다... 정도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영상편집 초보자들은 사용하기 쉬운 곰믹스 사용법을 먼저 익혀서 시작하시고, 어느정도 익숙해지고 나면 자신의 편집목표에 맞는 기능들이 있는 다른 영상편집 프로그램을 찾아서 구매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곰믹스 주요 기능 사용법

곰믹스 주요 기능 및 사용법

영상편집에서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을 설명드리겠습니다.

곰믹스에서 영상을 불러 오는 것은 우측상단의 '파일 추가' 버튼을 통해 동영상 파일과 오디오 파일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불러온 영상에 이미지나 자막을 추가하려면 그 바로 우측에 있는 '자막/이미지' 탭을 눌러 동일한 방법으로 파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단 타임라인쪽에 있는 주요 메뉴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1. 타임라인 확대/축소

타임라인의 길이를 늘리거나 축소하여 편집점을 찾는데 용이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는 확대(Ctrl+1), 축소(Ctrl+2), 전체보기(Ctrl+3)입니다.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휠을 돌려 조절 가능합니다.

2. 실행취소/다시실행

영상편집 작업 중 잘못 실행을 했을 때 실행을 취소하거나 다시 실행합니다. 한마디로 뒤로/앞으로 가기

단축키는 실행취소(Ctrl+Z), 다시실행(Crtl+Y)입니다. 이 단축키는 곰믹스 뿐만 아니라 왠만한 모든 프로그램의 단축키가 동일합니다.

3. 삭제

타임라인에서 잘라내어 분할한 불필요한 영상 클립을 삭제합니다.

삭제할 영상을 선택한 후 '휴지통 아이콘'을 누르거나 단축키로 'Delete'키를 누릅니다.

4. 자르기/분할

타임라인에서 잘라내고 싶은 영역에 편집점을 위치시킨 후 '가위 아이콘'을 누르면 해당 부분의 영상이 분할됩니다.

분할된 영상을 삭제하거나 위치 이동할 때 사용합니다. 단축키는 'Ctrl+X'입니다.

5. 선택된 오디오 편집

음성이나 음악 등 오디오 파일을 편집합니다. 자르거나 증폭시키거나 감소 시키거나 하는 등의 간단한 오디오 편집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6. 영상 효과 편집

필터 기능 등으로 영상에 효과를 주거나 영상을 회전 혹은 반전을 할 수 있습니다.

7. 화면 전환 효과 편집

화면 전환 시 슬라이드 전환효과 처럼 영상의 전환 효과를 탬플릿에서 선택해서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곰믹스 출력설정

마지막으로 곰믹스에서 편집을 진행한 후 출력을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하단 메뉴에서 '출력 설정'을 선택한 후 '간편설정 > 비트레이트 > MPEG-4 AVC / H.264 고화질 동영상에 적합, 인코딩 속도 느림'을 선택합니다.

이걸 선택하는 이유는 아무래도 동영상 편집을 하게 되면 화질저하가 불가피한데... 이때 화질 저하를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인코딩 속도가 좀 느리긴 하지만 매우 긴 영상이 아니라면 어느정도 참을만 합니다.

소리쪽에서 음성 설명을 위주로 하시는 분은 '모노'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설정 확인하고... '인코딩 시작'을 누르면 인코딩이 시작됩니다.

인코딩이 완료되고 나면 프로젝트 파일(곰믹스의 경우 *.grp)을 저장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영상이라는게 한번 작업 했다고 끝나는 것이 아니고, 오류 등이 발생하면 수정할 요소들이 생기기 때문에 바로 수정을 할 수 있는 원본파일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곰믹스 소개 베너 및 다운로드 링크
베너를 선택하시면 곰믹스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대표적 무료 영상편집 프로그램인 곰믹스 사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누구나 손쉽게 접근 가능한 무료 영상편집 프로그램으로서 초보자들에게 강력히 추천하는 바입니다.

처음 시작은 단순하고 쉬운것 부터 해야 거부감이 덜합니다.

영상편집이 무조건 어려울 것이라 속단하지 마시고 곰믹스를 사용해 보시면서 친근해 지시기 바랍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좋아요' 버튼을 눌러 주세요.

글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