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ication/PC

포토스케이프로 사진파일용량 줄이기를 아주 쉽게 하는 법

에듀펍 2018. 11. 10. 09:22
반응형

포토스케이프 로고 및 베너

사진이나 이미지의 크기가 크면 웹에 올릴 때 파일크기 때문에 용량 부담도 되지만, 가입형 블로그 같이 무료로 업로드를 할 수 있는 사이트들의 경우 사진 용량 제한으로 사진이 올라가지 않게 됩니다.

요즘 디지털카메라가 아니더라도 스마트폰의 화질도 매우 좋은 편이라 왠만한 사진들은 사진파일용량이 커서 사진용량 줄이기를 하지 않으면 안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이때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겠지만, 가장 많이 사용하기도 하고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어 블로거들의 포토샵이라 불리는 포토스케이프를 활용하면 좋습니다.

포토스케이프만 있으면 왠만한 그래픽 툴을 따로 사용하지 않더라도 블로그 운영을 하는데 크게 지장이 없을 정도로 기능도 많고 간편하면, 사용량도 많은 프로그램입니다.

더구나 무료(일부 유료도 있음)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에게 오랜기간 사랑받아 온 프로그램인것 같습니다.


포토스케이프 다운로드 하는 방법

포토스케이프 다운로드 페이지이미지를 선택하면 PhotoScape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포토스케이프X 다운로드 페이지이미지를 선택하면 PhotoScape X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포토스케이프는 PhotoScape와 PhotoScape X로 구분되어 집니다.

윈도우10 이하는 위의 링크(이미지에 링크 걸려 있음)에 보여지는 바와 같이 포토스케이프 3.7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윈도우 10 이상을 사용하시거나 맥(MAC) 컴퓨터를 사용하시는 분은 포토스케이프X를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포토스케이프X가 포토스케이프 보다 UI도 깔끔하고 훨씬 사용하기에 편리합니다.

여기서는 포토스케이프X를 기반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포토스케이프로 사진파일용량 줄이기

포토스케이프 크기조절

프로그램 실행 후 포토스케이프로 사진파일용량 줄이기를 해 보겠습니다.

휴대폰으로 찍은 사진이며 원본 사진의 크기가 4032*2286 크기의 사진입니다. 용량은 2.19MB.

우측 상단에 있는 '크기 조절' 버튼을 선택합니다.


포토스케이프 크기조절 옵션

크기조절에서 가로폭을 800(자신이 원하는 아무 픽셀이나 맞춰도 상관 없음)으로 맞추면 자동으로 세로폭도 줄어듭니다.

비율이 깨진다면 '가로:세로 비율 유지'의 체크박스가 해제 되었는지 확인해 보세요.

'적용'을 누르면 사진크기와 용량이 줄어듭니다.

포토스케이프로 사진크기가 축소된 모습ㅂ

사진크기가 줄어든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파일용량 줄이기도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사진파일용량 줄이기 실행 전 후 비교


사진파일용량도 2.19MB였던 파일이 195KB로 줄어들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로 사진파일용량줄이기를 간편하게 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좋아요' 버튼을 눌러 주세요.

글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