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ication/PC

포토스케이프 사용법 - 사진 자르기 / 사진 동그랗게 자르기 / 원근 자르기

에듀펍 2018. 11. 21. 14:30
반응형

포토스케이프는 현존 하는 무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일 것입니다.

포토스케이프 Pro 버전은 유료이지만, 무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만으로도 왠만한 작업에 걸림돌이 없을 정도입니다.

이중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인 사진 자르기 하는 방법. 그 중에서도 사진 동그랗게 자르기 하는 방법을 위주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일반적인 사진 자르기나, 사진 동그랗게 자르기나, 원근 자르기나 툴 선택만 다를 뿐 방식은 같기 때문에 하나만 소개해 드려도 됩니다.

포토스케이프 로고


포토스케이프 다운로드 받기

포토스케이프는 윈도우 NT, 2000, XP, Vista, 7, 8, 10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Mac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 미만은 포토스케이프3.7 버전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되고, 윈도우 10과 맥(Mac)사용자는 포토스케이프X 버전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윈도우10에서 포토스케이프X PRO 버전(유료)은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포토스케이프 PRO를 받지 않아도 왠만한 기능은 다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 중 PRO 기능이 자주 필요하다고 판단되시면 그때 구매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서는 포토스케이프X를 바탕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포토스케이프 사용법 - 사진 자르기

포토스케이프 사진 자르기

포토스케이프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일단 설치한 포토스케이프를 실행한 다음 원하는 사진을 불러 옵니다.

상단의 사진편집 탭을 선택하면 됩니다. 불러운 사진에서 우측에 '자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포토스케이프 사진 동그랗게 자르기

포토스케이프 사진 자르기에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것은 일반적인 방법인 사각형으로 자르는 방식입니다.

'자유롭게 자르기'는 사용자가 임의로 비율을 지정하여 원하는데로 자르는 방식이며, 나머지는 정해진 비율에 따라 사진 자르기를 하는 방식입니다.

앞서 말씀드린데로 사진 자르기 방식은 동일하니 여기서는 사진 동그랗게 자르기 하는 법으로 설명드립니다.

'원형 자르기' 항목에 체크 합니다.

포토스케이프 원형 자르기

사진 동그랗게 자르기를 할 규격은 표시되는 픽셀을 보고 원을 정확하게 맞추시면 됩니다.

동그랗게 자르기를 하는 부분 바깥을 투명하게 하려면, 눈금 표시로 되어 있는 부분을 선택하면 됩니다.

포토스케이프 사진 원형 자르기

사진 동그랗게 자르기를 할때 바깥 부분을 특정한 색깔이나 패턴으로 치장? 하려면 다른 색상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원하는 색상이나 패턴으로 주변색을 바꿀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선택한 후 저장하면 그 부분만 정확히 잘려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 원근 자르기

포토스케이프 원근 자르기 결과

포토스케이프 사진 자르기 기능 중 특이한 것이 원근 자르기라는 기능이 있는데..

위에 보시는 바와 같이 특정 영역에 원근을 지정하여 자르게 되면 그 부분이 원근감이 적용되어 잘려 집니다.

선택영역을 이리저리 바꿔 가며 잘라보고 어떻게 잘리는지 감을 잡으시면 됩니다.

원근자르기의 효과를 좀 더 뚜렷하게 확인하실려면, 자신의 사진이나 인물 이미지를 사용해서 해 보시면 왜곡이 어떻게 일어나는지 감을 잡기 쉬우실 것입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좋아요' 버튼을 눌러 주세요.

글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