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ication/PC

AhnLab Safe Transaction 삭제 하는 법. 삭제해도 괜찮습니다.

에듀펍 2018. 11. 8. 10:21
반응형

인터넷뱅킹이나 공공기관 홈페이지를 이용하다 보면 필수적으로 깔아야 하는 보안 프로그램이 있는데... 이 중 많이 사용하는 것이 바로 AhnLab Safe Transaction 입니다.

외부 해킹이나 침입 등에 대비하여 설치되는 보안 프로그램인데... 인터넷뱅킹과 공공기관 홈페이지 이용 후에도 윈도우 상에서 계속 실행되어 컴퓨터 속도가 종종 느려지기도 하고, 다른 프로그램과 충돌이 나서 오류가 뜨는 경우도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컴퓨터로 공공기관과 인터넷뱅킹 이용을 자주 하는 분들이 아니라면 삭제하시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삭제 하더라도 사이트 이용시 금새 다시 설치 하면 되니까 과감히 삭제해 주세요.


 AhnLab Safe Transaction 삭제 전 확인 사항

AhnLab Safe Transaction 끝내기

AhnLab Safe Transaction을 삭제하시기 전에 일단 실행되고 있는 프로그램을 끝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제어판에서 삭제시에 아래와 같이 에러 메세지가 뜨기 때문에 다시 처음부터 진행해야 되는 불편이 있습니다.

AhnLab Safe Transaction 제거 오류 메세지

작업표시줄 우측 하단에 ∧ 모양의 버튼을 눌러 숨겨진 아이콘 표시를 해 보시면 AhnLab Safe Transaction 아이콘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마우스 우측버튼을 눌러 메뉴 중 '끝내기'를 합니다.

이제 제어판에서 삭제 하시면 됩니다.


제어판에서 AhnLab Safe Transaction 삭제하기

제어판 검색

 제어판을 검색하여 선택합니다.

이후 방법은 간단합니다. 프로그램 제거를 선택 후 리스트에서 'AhnLab Safe Transaction'을 찾으시면 됩니다.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제거 선택

프로그램제거에서 AhnLab Safe Transaction 선택 및 삭제

리스트에서 AhnLab Safe Transaction을 선택 후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눌러 프로그램 제거를 실시하면 완료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좋아요' 버튼을 눌러 주세요.

글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